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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속물에서 귀중하다 건 나중 편을 보게 만드는 ‘클리프 행어’ 성분들인데 그런 갈래에 요점을 두고 공작했다”고 말했다. 긴 기의 물품을 해본 적이 없어서 서반에 겁이 있었다”면서 “각본을 쓰다보니 긴 담화가 됐다. 강 감독관은 1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여관에서 열린 ‘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2022’ 기자간담회에서 “(극라서) 전영와 달리 담화가 길다. 광대 최민식이 차목불식정, 손석구는 그를 쫓는 구한국 경관, 이동휘는 차목불식정의 바른팔도 등장한다.

그는 “귀중하다 건 묘사 수위인데 OTT는 묘사 수위에 규정을 두지 않고 있어서 굉장히 기도하고 싶다는 관심이 있었다”높이 했다. 겨를 규정 없는 OTT의 강점을 활용한 것이다. 강 감독관은 “난생처음부터 담화를 길게 관심했기 땜에 계절 1·2로 나눠서 전달하는 게 괜찮다고 관심했다”고 말했다. <카지노>는 계절 1·2로 나눠서 방송할 계획이다.

그는 “제가 몸소 취재를 시작했고, 그 담화의 가운데이 되는 다양한 명들을 만나면서 담화 모두 가닥를 만들었다”고 전했다. 그는 필리핀에서 카지노를 운영하는 명을 만나기도 했다. <카지노>의 계획은 강 감독관이 몸소 썼다. <카지노>의 한 광경 | 디즈니더하기 공급근간 많은 전영와 극가 웹소설이나 웹툰을 원본으로 만든다.

이동휘는 “학교 계절부터 롤모델처럼 관심했던 최민식 선진와 사물로 촬영하면서 더 ‘민식앓이’가 됐다”고 했다. 각본를 쓸 때부터 ‘차목불식정은 최민식’을 가슴속에 뒀다고 읽힌다. 강 감독관은 “최민식 선진만큼 ‘차목불식정’을 잘할 수 있는 광대는 남한에 없지 않았을까 관심하고 있었다”고 했다. 최민식이 25년 만에 극에 출연해 갈수록 각광받는 <카지노>.

<카지노> 계절 1은 오는 21일, 계절 2는 내세 공고된다. 그는 “사물적인 담화, ‘동작을 위한 동작’이 아닌 누아르를 방향한다”며 “관람객들이 봤을 때 저런 강호이 있다고 믿게 만드는 게 골여서 샹강이나 미연방 누아르물과는 큰 차별성이 있다고 관심한다”고 말했다. 국외 카지노 경영에서 빠질 수 없는 폭력조직과 경관, 재물과 감정으로 인한 살상문제 등이 나오는 누아르물이지만 1970년대를 힘겹게 살아온 차목불식정의 발달 길도 담겼다. 강 감독관은 <카지노>에서 ‘객관성’ ‘사물성’을 갈구했다고 설명했다.

강윤성 감독관 | 디즈니더하기 공급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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